소확행

강북구 한정식 나물 맛집 산채가 단체석 완비

행복벗 2023. 2. 19. 00:08
728x90

강북구에서 가성비 좋은 한정식 식당을 찾으신다면
'산채가' 추천합니다.

저는 두 번째 다녀왔는데 역시 대만족 하고 왔답니다.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나물 맛집 '산채가'를 소개합니다.

나물도 맛있고, 된장국, 조기랑 제육볶음도 입맛에 딱 맞아서 부모님을 모시고 가고 싶었어요. 친정 식구들이 집에 놀러 와서 바로 예약을 했죠. 맛집이라 자리가 없으면 어쩌나 걱정돼서요.~

토요일 저녁 늦게 갔더니 다행히 한산했어요.

단체모임하기 좋은 방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산채가'의 시그니처 메뉴는 곤드레밥이에요.
처음 갔을 때는 곤드레 가마솥밥 정식을 먹었는데, 이번엔 여럿이 가서 곰취 가마솥 정식과 제육 쌈밥도 주문했어요.  

기본적인 나물 반찬이 세팅되었어요. 부모님 생각해서 모시고 갔지만, 우리 삼 남매도 나물이 너무 맛있다며 먹고 또 먹고...

특히 곰피 데친 걸 잘 먹어서 더 달라고 하니 사장님께서도 아이들이 잘 먹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시더라고요.

고사리, 시래기나물, 생채까지 다 맛있어요.

이건 정식에 나온 제육볶음이에요. 아들이 좋아할 것 같아 따로 제육볶음을 주문했는데 역시나 너무 잘 먹어주네요. 먹어본 제육볶음 중에 가장 맛있다며 극찬을 했답니다.

이 조기구이도 만만치 않게 맛있어요. 사실 생선구이 잘 안 먹게 되던데 한 입 먹어보곤 한 마리를 다 발라먹었어요. 우리 막내는 조기 두 마리를 순삭...
징징거리던 10살 아이를 단박에 뚝 그치게 만든 조기입니다.

밥이 나오기 전에 나물을 거의 다 집어 먹고 리필해서 먹었다는 건 안 비밀! 드디어 솥밥 등장이요.

이건 곰취 솥밥이에요.

이건 곤드레고요.

대접에 밥을 덜어 취향껏 비벼드시면 돼요.

뜨거운 물 부어 뚜껑 닫아놓으면 후식 누룽지가 되지요.

이 양념장이 비빔밥의 맛을 더해주네요.
저는 나온 나물을 조금씩 다 넣고, 생채와 이 양념장을 추가해서 비벼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오죽하면 사진 찍는 걸 잊었을까요? ㅎㅎ

쌈이 참 싱싱하지요?

제육볶음 싸서 한 입 가득 넣으니 맛이 끝내줘요.

다 먹고 상의 일부를 찍은 건데 모조리 다 해치웠어요. 언니네도 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며 만족하는 모습에 감사했어요. 맛도 좋지만, 건강에 더 좋은 음식이어서 더욱 추천하고 싶어요. 우리 삼 남매가 야무지게 먹고 나서 한 마디 합니다.
"여기 맛집이네!"
"엄마는 너희들도 좋아할 줄 알았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곳이네요. 가성비 좋은 한정식 찾으시면 '산채가'에 가보세요.

  • 주소: 서울 강북구 삼양로95길 3 화계역 2번 출구
  • 전화번호: 02-905-8885
  • 영업시간: 오전 11-오후 10시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
  • 주차: 식당 앞 주차 가능(3-4대)

https://maps.app.goo.gl/QrYUDe5gawFUqMwm6

산채가 · 대한민국 수유동 397-28번지 지층 강북구 서울특별시 KR

★★★★☆ · 음식점

www.google.com

'소확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산 애니골 오리고기 전문 <미덕원 >  (3) 2022.10.28
태국 요리 맛집 생어거스틴  (0) 2022.10.13
탕화쿵푸 마라탕  (15) 2022.08.29
변산 명인 바지락죽/메밀 바지락 칼국수  (2) 2022.08.18
수유 골목 순대국  (12) 2022.07.27